우마무스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3/3/3 인자 만들기!! 인자학개론

-시즈모드- 2022. 7. 4. 1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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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3/3/3 인자 만들기!! 인자학개론

 

 

 

인자작이란?
인자 계승 시 능력치나 스킬, 적성등을 추가로 얻게 되는데 
이 때 인자 값이 좋을 수록 좋은 개체 값 즉, 태생부터 금수저를 물고 나온 우마무스메를 만들기 위함입니다.

 

 

1. 친구 작업

인자작에 앞서 친구 작업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친구작업이 중요한 이유는 이미 인자작을 끝낸 캐릭들을 찾거나 서포트 카드 풀돌파(4돌파)카드를
가진 분들을 친추해두면 우마무스메 육성 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기에 꼭 필요한 작업입니다.

 



게임 상 추천 트레이너 찾기로 검색을 하셔도 되지만 인벤 사이트에 친구 찾기가 있습니다. 
이 곳에서 원하는 인자로 검색 후 코드 복사를 통해 친구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 친구는 하루 5회만 가능합니다! 



2. 인자란?

 사람 유전자 같은 개념으로 총 4종류의 인자가 존재합니다.


3. 스탯 인자(파란색)

스탯 인자는 인자 작업을 하는 가장 큰 이유이며 9성 인자(3/3/3)를 만드는게 최종 목표입니다.
위에 소개시켜드린 친구 작업을 통해 3/3/3 9성인자들을 찾아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인자는 총 3번을 계승 받게 되는데

1차 계승은 육성 시작시
2차 계승은 클래식 4월에
3차 계승은 시니어 4월에 받게 되며

1차 계승 때에는 스탯 인자의 수치대로 +5, +12, +21을 기준으로 모두 받을 수 있으며
                      부모 둘 다 3/3/3 9성 인자라면 +126 능력치를 얻고 시작하게 됩니다.


2차와 3차 계승때에는 다른 복합적인 요인으로 인해 능력치의 양이 조금 적거나 많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 바탕은 별의 개수에 따라 정해지기 때문에 3/3/3 인자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예시) 단순 비교 (실제 2,3차 계승은 스탯이 다를 수 있음) 
       
스피드 3/3/3 부모 2명일 경우 
1차 계승시 - 21/21/21 X 2 = 126 스탯
2차 계승시 - 21/21/21 X 2 = 126 스탯
3차 계승시 - 21/21/21 X 2 = 126 스탯

                                  = 378 스탯

스피드 1/1/1 부모 2명일 경우 
1차 계승시 - 5/5/5 X 2 = 30 스탯
2차 계승시 - 5/5/5 X 2 = 30 스탯
3차 계승시 - 5/5/5 X 2 = 30 스탯

                                 = 90 스탯

시작부터(1차 계승) 96 스탯의 차이가 있으니 생각보다 큰 수치입니다.
인자작을 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3-1 스탯 인자 만들기 (실전)


3/3/3 9성 인자는 총 6명이 필요하지만 3성을 6번 성공시켜야 하는것은 아닙니다.

앞서 설명드린 친구작업을 통해 3/3/3 9성의 친구들을 찾으셨다면 3성 작업을 1명만 하면 되며

1명의 작업이란 최초 우마무스메에서 3성을 두번만 성공 시키면 3/3/3 인자를 만들 수 있게됩니다.

 

진행 과정) 최초 우마무스메 부 A는 파워 2성 
                                             모 B는 지능 1성 
                                         본인 C는 지능 1성이라고 가정

               그럼 2/1/1 4성 우마무스메가 됩니다.


              1차 작업) 2/1/1 4성 우마무스메 + 3/3/3 9성 친구 = 3성이 뜰떄까지 = 1차 3성 작업

                     = 1차 3성 우마무스메는 지능이 1이였기 때문에 1/3/3 7성이 됩니다.


              2차 작업) 1/3/3 7성 우마무스메 + 친구 3/3/3 = 3성 뜰때까지 = 2차 3성 작업

                     = 2차 3성 우마무스메는 3성이였기 때문에 3/3/3 9성이 됩니다.


이렇게 두번 3성을 성공하면 3/3/3 9성 인자가 탄생하며

이 3/3/3 인자와 친구 3/3/3 인자로 육성하는 것이 슈퍼 인자 우마무스메가 됩니다.
300x250

* 친구를 활용하면 3성 인자작 두번이면 슈퍼 인자 우마무스메를 뽑을 수 있게 되며
여기서 1번 더 3성을 성공한다면 친구없이도 가능하게 됩니다.

 

 

스탯 인자는 부모나 조부모가 3성을 가졌다고 해서 나오는 것이 아니며
스탯 인자는 능력치에 영향을 받습니다.

단일 능력치 기준 600부터 3성이 등장하고 확률은 5%이며
1100 이상일때 10% 확률 업 됩니다.

하지만 능력치는 5종류이기 때문에 원하는 능력치의 3성은
  
600 이상일때 1%
1100 이상일때 2%

 

 

4. 적성 인자(빨간색)


적성 인자는 경기장의 특징이나 거리 그리고 운영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해 주기 위해 적성 인자로 능력치 보정을 받게 됩니다.

최초 육성시 계승할 적성 인자를 넣으면 적성 수치가 변하게 되는데 
이는 6명 모두의 적성 인자을 합산한 적성이 표기됩니다.

이 적성 인자의 등급은 총 4단계이며 단계 별 필요 적색 인자 수는 1/4/7/10개이며

1차 계승 시에는 최고 A등급까지
단계는 최대 4단계만 올릴 수 있습니다.

 

예시) 1차 계승 시 F등급은 B등급까지만 가능하고, C등급는 A등급까지 가능하다.
        
S등급은 2~3차 계승 시 필요한 적성 인자를 획득한다면 가능합니다.

 

 


적성 별 능력치 보정효과입니다.

경기장 적성은 파워
거리 적성은 스피드
각질 적성은 지능

이며, 모든 적성은 A일때 100% 즉, 내 능력치를 온전히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예시) 잔디가 B 등급이며 파워가 1000이라면 그 경기에서 파워는 900만 적용되며
        도주가 G 등급이며 스피드가 1200이라면  그 경기에서 스피드는 120이 됩니다.

우마무스메마다 육성 목표에 따라 경기장 및 거리가 달라지니 적성 인자로 손해보는 능력치를 보완하는 것이 좋습니다.

 

5. 고유 인자(녹색)

 

고유 인자는 우마무스메마다 가지고 있는 고유 스킬을 인자로 생성된 것을 말하며
고유 스킬은 1성부터~3성 모든 우마무스메가 고유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1~2성의 우메무스메들은 고유 스킬은 사용가능하지만 고유 인자로 생성이 불가능하며
고유 스킬이 인자로 만들어지려면 3성 이상이여야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고유 인자는 다른 우마무스메를 육성할 때 계승을 할 수 있고

부모가 고유 인자 보유시에는 1차 계승 시 힌트를 얻게 되고
조부모가 고유 인자 보유시에는 2~3차 계승 시 랜덤으로 힌트를 얻게 됩니다.

힌트로 얻은 고유 인자들은 다른 일반 스킬처럼 스킬 포인트로 배울 수 있으며
스킬 효과가 2단계 하락하게 됩니다.

즉, 3성의 고유 인자를 계승 받아도 1성의 효과가 적용됩니다.
(본래의 본인 고유 스킬이 아닌 다른 우마무스메의 고유 스킬에 대한 패널티 개념)

고유 인자 3성은 그럼 왜 필요하지? 라고 의문이 들텐데
이는 힌트 레벨을 높게 받기 때문에 스킬 포인트 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6. 스킬 인자

 

스킬 인자는 크게 3종류로 나뉩니다.

1) 대회 스킬 인자

대회 스킬 인자는 각 대회마다 얻을 수 있는 능력치와 스킬이 다르며 
G1급 대회 우승(1착)시 소량의 능력치와 일반 공용 스킬을 배울 수 있는 인자를 계승 할 수 있게 됩니다.

 

2) 시나리오 스킬 인자

시나리오 스킬 인자는 URA 시나리오를 진행하면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는 인자이며
계승을 받게 되면 스피드와 스태미나를 획득하게 됩니다.

 

URA 시나이로 인자가 1성일때 스피드와 스태미나 각 10씩 증가
                              2성일때 각 10~30씩 증가
                              3성일때 각 20~30씩 증가

예시) URA 시나리오 인자 계승 시 

2성일 경우 스피드와 스태미나가 각각 10~30씩 오르며
조부모까지 2/2/2 6성을 보유한 경우 스피드와 스태미나가 각각 30~90씩 오릅니다.


3) 일반 스킬 인자

일반 스킬 인자의 특징은 상위 스킬을 배웠더라도 하위 스킬로 인자 생성이 되며
단계로 나눠진 원, 쌍원의 경우에도 쌍원을 배웠더라도 원으로 단계가 하락한 상태로 인자 획득이 가능합니다.

 

 

7. 상성


상성이 맞는 우마무스메는 인자 계승 시 확률을 올려줍니다.
상성은 총 3등급으로 구분되어 있고 

합산점수 3등급

0~50 △
51 ~ 150 ○
151 이상 ◎


상성 관계의 경우 총 7종류로 나눠져 있으며
각 상성간 합산 점수에 따라 등급이 결정됩니다.


이때 조부모와 육성하는 우마무스메가 같을 경우에는 상성 점수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상성의 점수 계산 방법은 총 4개로 구분되어 있고

경기장, 거리, 각질 적성에 관한 부분이 같으면 각 7점
기숙사, 학년,룸메이트,클래스,친구 학원 부분이 같으면 각 2점
출생년도, 태어난 달, 활동 시기, 혈통, 라이벌, 성별 부분이 같으면 각 1점

트로피와 칭호는 조부모부터 모든 우마무스메가 우승이력과 칭호가 같을 경우 각 4점정도로 측정을 하면 됩니다.

 



아래는 유튜브 영상입니다.
사진이 부족해 설명이 부족한 부분들은 영상으로 보시면 이해하시는데 훨씬 도움이 되실겁니다.

00:00 인자학개론
00:32 1. 친구 작업
02:16 2. 인자란?
02:33 3. 스탯 인자(파란색)
07:31 4. 적성 인자(빨간색)
11:36 5. 고유 인자(녹색)
13:33 6. 스킬 인자(흰색)
15:33 7. 상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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